규정과 추적성 요건이 진화함에 따라 많은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와 공급업체는 블라스팅 공정 전에 추적성을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.
일부 직접 부품 마킹은 블라스팅 후 가독성을 유지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있으므로, SIC 마킹은 2D 코드를 블라스팅 후에도 보존하는 엠보싱 마킹 기술을 사용합니다.
인라인 솔루션의 필요성을 고려하여 마킹 속도를 최적화하여 짧은 사이클 타임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.
내충격성 레이저 마킹을 계속하기 전에 내충격성 레이저 마킹이 정확히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.
샷 블라스팅은 청소할 표면에 연마제(샷)를 고속으로 던지는 기술입니다.
이는 지속적인 샤프트 속도로 회전하는 터빈의 회전을 통한 원심력에 의해 이루어집니다. 샷 자체는 해당 표면에서 튕겨져 호퍼로 돌아와 다시 사용됩니다.
이 기계는 터빈이 청소할 표면과 관련하여 분사 매체를 경사각으로 던지도록 설계되었습니다.
샷 블라스팅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는 기술입니다. 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:
이후 스테인리스 스틸 또는 탄소강 볼을 부품 표면에 떨어뜨리면 영숫자 문자와 코드가 지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. 내충격성 레이저 마킹을 사용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. 코드와 다양한 문자가 선명하고 가독성이 유지됩니다.
아래는 블라스팅 전후 마킹의 예시입니다:
샷 블라스팅 전후의 레이저 마킹
오래 지속되는 브랜드
샷 피닝으로 추적성을 유지하는 브랜드의 경우, 올바른 사이즈 코드를 사용하는 것이 비결입니다.
샷 블라스팅은 폭발성 입자가 코드 셀에 들어가 대비를 크게 감소시키기 때문에 추적성을 억제합니다. 셀 크기가 작으면 입자가 코드를 관통하지 않습니다.
당사의 목표는 데이터 매트릭스의 크기를 고객의 블라스팅 매체에 가장 적합하도록 최적화하는 것입니다.
짧은 주기 시간
짧은 사이클 타임에서는 모든 레이저 파라미터를 최적화하여 더 밀도 높은 에너지 펄스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. 이렇게 밀도가 높은 펄스를 사용하면 더 짧은 시간에 더 깊은 곳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.
파운드리 플랜트에서의 통합 경험
파운드리의 경우 수증기, 강한 진동 또는 고온으로 인해 생산 라인의 유지보수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. 도미노 레이저는 다른 솔루션과 달리 이러한 조건에서도 유지보수 없이 완벽하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.
시바트/SIC 마킹은 고객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고의 조각 시스템과 레이저 마킹기를 제공합니다.
시바트/SIC 마킹은 높은 수준의 품질과 신뢰성으로 제품의 산업용 마킹을 최적화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. 궁금한 점이 있으면 다음 링크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